마르틴 부처, 최윤배 옮김<참된 목회학>(용인: 킹덤북스, 2019)
하나님은 각 그리스도인에게 각자의 직무와 사역을 지정하신다. 직무와 사역에는 많은 종류들이 있다. 그리고 가끔 교회에서 가장 작은 것처럼 보이고, 가장 최악의 의무를 가진 것처럼 보이는 사람들이 그리스도의 몸의 가장 본질적인 지체들이다. 가장 약한 지체들은 가장 주의깊게 대우받아야 하며, 그리고 모든 지체들은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누면서 서로 서로를 도와야 한다. 41~42쪽.
주이신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양(羊)무리, 즉 모든 하나님의 선택된 자들의 유일한 목자이시다. 다음의 사실을 주시하라! 그리스도 주 자신이 그의 양 무리를 먹이시며, 그들을 파멸로부터 구원하시고, 그들을 그의 땅으로 인도하시고, 그들을 모든 산들 위에, 이스라엘의 모든 풀밭과 목장에서, 즉 그리스도인들의 모든 회중들 속에서 먹이신다. 53.
주의 교회 안에서 주의 말씀과 기독교적 치리에 의해 주를 섬기지 않고, 자기 자신을 위해 그 통치를 요구하는 자는 누구든지 적그리스도이다. 56.
* 목회직의 목적과 목표
아버지께서 우리 주 그리스도에게 주셨지만, 아직도 교회, 즉 주의 양(羊) 무리에 들어오지 않았던 하나님의 모든 선택된 자들이 언젠가 교회와 주의 양 무리 안으로 들어와서 우리 주께 연합되는 것은 바로 이 목회사역을 통해서이다. 그리고 이미 그의 교회와 교제 안으로 들어온 자들이 여기에서 보호받을 뿐아니라, 그들의 죄로부터 용서함 받고, 선한 모든 것에로 인도되고, 격려 받음으로써, 경건한 일에 항상 증진되고, 그리스도 안에 있는 완전한 사람으로 성장하고, 복음적 이해와 삶에서 그 어떤 사람도 부족함이 없도록 하기 위함이다. 우리가 앞으로 증명하기를 원하는 것처럼, 이것이 교회 안에 있는 목회직의 목적과 목표이다.
지금 이 모든 것은 오직 가르침과 권고, 경고와 치리, 위로와 용서 그리고 주와 그의 교회와 화해함을 통해 성취될 수 있고, 도달될 수 있다. 다른 말로 하면, 그것은 하나님의 전체 말씀을 선포함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그리고 이것은 목회직을 수행하는 사람들이 양떼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삶의 좋은 모범을 함께 동반하면서 적절하고도 고상한 평판과 경외에 대한 필요한 감각을 요구한다. 우리는 계속해서 이 문제에 대한 성경본문들을 도입할 것이다. 85~86쪽.
댓글 없음:
댓글 쓰기